렘베 이동방법과 기본 정보

최종공항
Puerto Princesa (PPS)

시즌
3월 중순~6월 중순

수온
28~29℃ 

날씨
우기:6~10월 / 건기:11~5월

세계적으로 유명한 마크로의 성지인 렘베는 인도네시아 마나도 섬의 동쪽 끝에 위치하며 렘베섬과 마나도섬 사이의 좁은 해협을 따라 먹다이빙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시차는 한국보다 1시간 느립니다.

렘베 해협은 16km의 길이, 1.2km의 너비로 이 곳은 작고 희귀한 바다 생물들의 보고입니다. 특히 마크로 촬영지로 유명하여 전세계의 많은 수중작가들이 찾아오며 다른 바다에서 볼 수 없는 특별한 생물들과 함께 다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화산 모래로 인하여 평균 시야는 5~15m로 좋지 않지만 10~12월에 비교적 시야가 확보되는 편입니다. 수온에 따라 개체수의 변화가 있는데 성수기로 알려진 7~8월에는 수온이 낮아지기 때문에 많은 생물들의 짝짓기 활동이 활발하여 알을 품은 물고기나 새끼 어류 등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11~3월까지는 다른 기에 비해 비교적 수온이 높지만 렘베 자체가 워낙 마크로 생물들의 종류가 다양한 곳이기 때문에 시즌에 크게 상관없이 연중 다양한 마크로 생물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렘베 지역의 대부분의 포인트는 검은모래로 뒤덮여 있으며 죽은 산호와 버려진 생활 쓰레기들이 가득한 곳도 있습니다. 처음 들어가면 이러한 모습에 실망할 수도 있지만 모래 사이로 얼굴을 내미는 작고 신비한 생물들을 보는데에 시간이 부족할 것입니다. 각종 연체동물, 바닷가재, 누디, 만티스 쉬림프, 핑크아이고비, 크랩아이고비, 씬벵이, 암본 스콜피온 피쉬, 렘베 드래곤, 플람보얀 커플피쉬, 반가이 카디널 피쉬, 수십가지의 피그미 해마들, 알을 품은 각종 물고기 등등 보고 싶은 것을 대부분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렘베입니다.

이 환상적인 바다에서의 다이빙을 즐길 수 있는 리조트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파인드블루와 지금 바로 상담하세요.

렘베의 리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