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파즈 이동 방법과 기본 정보

최종공항
LOS CABOS (SJD)

시즌
6월~12월

수온
26~29℃ 

날씨
우기:6~9월 / 건기:11~5월

세계의 수족관, 코르테즈해의 남쪽 낙원 라파즈


인류역사상 가장 유명한 해양탐험가는 프랑스의 자크 이브 쿠스토라고 할 것입니다. 스쿠바다이빙의 창시자이기도 하지요. 그가 세계의 수족관이라고 부른 곳이 있습니다. 멕시코 바하 캘리포니아 반도의 동쪽바다, 코르테즈해입니다. 이곳은 생물다양성이 가장 높은 바다 중 하나이며, 그 자체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스팟도 있습니다. 라파즈는 코르테즈해 다이빙의 하이라이트 스팟입니다. 코르테즈해의 남쪽에 위치하며, 바하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낭만적인 도시의 이름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리버보드와 데이트립 보트는 라파즈에서 출발하며, 이 지역의 바다가 무척이나 화려합니다.


라파즈를 가기 위하여는 멕시코의 유명 휴양지인 바하캘리포니아 반도의 중심지, 산호세 델 카보의 로스카보스 국제공항(SJD)으로 가야합니다. 한국에서 가기 위하여는 LA나 멕시코시티를 경유하여야 합니다.  멕시코시티 를 경유하여 라파즈 공항으로 이동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라파즈는 연중 다이빙이 가능합니다만, 다이빙이 쾌적하고 편안한 시기는 6~12월입니다. 6~9월은 기온이 30도가 넘어가고, 수온도 28도 이상입니다. 10월부터는 기온이 28도, 수온도 26~27도로 조금씩 내려가며, 12월과 1월에는 기온 22도, 수온 20도 전후가 됩니다. 통상 11월부터 5월을 건기로 보고, 6월부터 9월을 우기로 봅니다.


라파즈 바다는 플랑크톤이 풍부하여 다양한 종이 서식하는데 최적입니다. 세계 고래류의 약 30%가 이곳에서 발견됩니다. 바다사자와 돌고래는 연중 만날 수 있고, 1~6월에는 블루웨일이 지나가며, 8~9월과 2~4월을 제외한 기간에는 헤머해드 샤크의 스쿨링을 볼 수 있습니다. 혹등고래는 12월부터 4월까지 만날 수 있고, 만타레이의 시즌은 6월부터 9월입니다. 고래상어는 6~7월을 제외한 기간 내내 높은 확률로 만날 수 있습니다. 가히 수족관이라 칭할 만한 곳입니다.
파인드블루는 Nautilus, Fun Azul Fleet 등 코르테즈해의 메이져 리버보드 회사와 파트너쉽을 맺었습니다. 나아가 카보풀모의 자이언트 잭피쉬, 그리고 불샥 다이빙까지 연계해드릴 수 있습니다. 리버보드 스케쥴이 맞지 않으시는 분은 그 유명한 모불라레이 점핑을 보실 수 있도록 캠프 다이빙을 소개하여 드립니다. 세계의 수족관, 이제 당신이 만나보실 차례입니다.

시즌에 따른 라파즈의 수중 생물

라파즈를 운항하는 리브어보드

 파인드블루 홈페이지에 소개되지 않은 리브어보드에 대하여도 문의 및 예약이 가능합니다.


중남미의 다른 지역 보기